한메직협, ‘2018 제5회 아시아美페스티벌 뷰티콘테스트’ 성료
한메직협, ‘2018 제5회 아시아美페스티벌 뷰티콘테스트’ 성료
  • 김태후 기자
  • 승인 2019.01.1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창작메이크업·네일·피부·헤어·스킨아트 등 1500여명 선수 경연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는 5월 12일 강서구 화곡동 KBS스포츠월드 아레나홀에서 ‘2018 제5회 아시아美페스티벌뷰티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 맞은 아시아美페스티벌뷰티콘테스트는 상반기 미용종합대회로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중소기업중앙회· (사)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대한가수협회/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한국게임산업협회/한국광고모델사업자협회/한국모델협회/한국뮤지컬협회/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한국연예제작자협회/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우리만화연대/한국영화배우협회/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등이 후원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에 준한 종목과 창작메이크업·네일·피부·헤어·스킨아트 등 6개 분야로 청소년부와 일반부(대학생부)로 나뉘어 진행했으며, 지난 4회 아시아미페스티벌뷰티콘테스트 때 보다 참가선수가 200명 정도 늘었고, 베트남과 대만에서도 많은 선수들이 출전해 자웅을 겨뤘다.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특히 올해 5회째 맞는 아시아美페스티벌뷰티콘테스트는 노동부장관상·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회장상 등 다수의 시상이 진행되었고, 다양한 분야의 선수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협회에서도 다양한 뷰티이벤트와 상을 세분화해 진행하여 작년 대회에 비해 많은 선수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오는 11월에 개최될 ‘제11회 K-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도 참가 선수들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작년 대회보다 상의 종류를 세분화하여 시상내역을 조정하여 다양한 종목에서 많은 선수들이 열심히 준비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시상결과는 한메직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promake@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