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어드바이스-46-
전문의 어드바이스-46-
  • 김홍준 기자
  • 승인 2019.07.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과 전문의 칼럼 ‘벨카이라’
노 영 우 원장
노 영 우 원장

 

예쁘지 않은 얼굴라인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동안의 조건이 되면서 운동이나 얼굴마사지를 하기도 하지만, 원하는 부위만 선택적으로 살을 빼기란 상당히 어렵다.

특히 얼굴살은 신체 중 가장 빼기 힘든 부위 중 하나인데 대표적으로 턱이 두 개가 생기는 ‘이중턱’이 그 예로 주로 비만인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지만 체중과 관계없이 턱 밑에만 살이 더 찌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중턱은 실제 나이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는 원인이 되며, 몸매는 날씬하더라도 얼굴이 둔해보이고 오히려 더 커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적잖은 고민거리가 된다.

또한 운동, 식이요법 등 일상적인 관리만으로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고 효과가 있더라도 오랜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므로 과도한 턱밑 지방으로 고민이라면 전문 의료기관을 찾아가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중턱을 해결하는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으로 윤곽주사가 있다.

짧은 시간 내에 간단하게 턱밑 지방을 개선하면서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가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찾는 비수술적 요법이다.

그러나 이 경우 병원마다 들어가는 성분이 다소 차이가 있어 약물에 따라 다르고 효과면에서 차이가 있고 단순히 지방의 크기를 줄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작아진 지방이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한계가 있다.

결과적으로 지속력이 좋지 못하고 이중턱 개선에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어 그동안 리프팅이나 수술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안전하고 간편한 주사방식이면서도 이중턱 개선효과가 뛰어나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벨카이라 주사’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벨카이라’는 세계적으로도 유일하게 턱밑지방개선으로 FDA승인을 받은 턱밑지방개선 주사제로 지방의 크기만을 줄여주는 기존의 윤곽주사와는 달리 주성분인 데속시콜산(DCA)에 의해 턱밑 지방 세포막을 파괴하여 지방을 완전하게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벨카이라는 최대 5년간 지속되는 오랜 효과와 더불어 요요현상이 적다는 큰 장점뿐만 아니라 지방세포를 파괴시키고 이후 치료부위에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발하여 턱밑지방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피부탄력까지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다.

청담오라클피부과성형외과 노영우 원장은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선호하거나 지속기간이 짧아 기존의 윤곽 주사로 큰 만족감을 얻지 못했다면 벨카이라 시술을 추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어서

“다만, 벨카이라는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상태, 지방의 정도에 따른 세밀한 디자인 후 시술되어야 하기 때문에 임상경험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좋은 이중턱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 영 우 원장

- 청담오라클피부과성형외과의원 원장

(http://cd.oracleclinic.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